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추억의 플레시 게임하기, 사이트 모음(고향만두, 여장남자, 파니팡, 동물농장, 미리스토리, 퍼피레드, 비비빅)

by dr.lee80 2020. 12. 29.

안녕하세요. 데빈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플래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들고 왔습니다.

어도비 플레시가 없어져서 더이상 추억의 플레시 게임을 못한다고 슬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추억의 게임들을 모두 담은 사이트입니다.

https://vidkidz.tistory.com/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는 단순한 아카이빙을 넘어 어도비 플래시를 대체하는 HTML5 웹브라우저 플래시 플레이어인 와플래시를 직접 개발하면서 플래시게임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모바일을

vidkidz.tistory.com

어도비 플레시가 필요없기 떄문에 PC, 모바일, 테블릿에서 전부 게임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게임을 실행해보았는데, 픽셀은 깨지는 대신에 게임 플레이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었습니다.

만약 원하시는 게임이 없으시면, 해당 블로그 방명록에 요청하면 블로그 운영자분이 복구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초등학생 때 열심히 플레이한 쥬니버네이버 동물농장의 게임부터, 파니팡 파니하우스, 고향만두(이거 조합 찾는다고 할머니한테 만두 어떻게 만드냐고 물어본 기억이 나네요. 아저씨가 조금만 틀려도 사약마신듯 켁켁거리는게 어린 마음에도 은근 기분이 상했던 기억이 납니다.), 감자도리 고백쏭(고구마가 못되어 슬픈 우리 감자도리)까지 없는 게임이 없습니다. 아마 저와 같은 추억을 지니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면 최소 세시간은 플레이하실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https://flasharch.com/ko/archive

 

플래시아크 - 플래시아크 플래시게임, 플래시애니, 자작게임

어도비 플래시(swf) 온라인 플레이어. 무료로 안전하게 플래시게임, 플래시애니를 즐길 수 있습니다.

flasharch.com

위에 삽입한 블로그와 비슷한 또다른 추억의 플레시게임 모음 사이트입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은 위 사이트에서는 플래시애니 또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열한 현실을 열심히 살다가 가끔은 추억에 젖어 어린시절의 향수속으로 빠지며 유년시절의 순수함을 다시 되찾는 것도 행복해지는 또다른 방법이겠지요. 구몬학습지를 몰래 한장씩 찢어 옷장 뒤에 숨기던 그 스릴감은 어른이 되서도 잊지 못하네요. 어린시절 어른들이 저를 보며 다 그때가 좋은거다라고 보면 괜한 반항감이 들었는데, 지금도 반항감이 듭니다. 지나보니 아시는거지 그 때는 그 때만의 고충이 있는거라고요!라고요.

 

+)

고향만두를 플레이하다가 여전히 고향만두 만들기에 고전하는 절 발견했습니다.

저처럼 고전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억의 플레시게임인 고향만두 공략법을 밑에 간략히 적습니다.

 

만두속: 돼지고기, 두부, 양파, 양배추, 참기름, 마늘, 대파

만두피 반죽: 밀가루, 물

만두 빚기 및 요리하기

1) 긴 반달 모양 : 후라이팬에 굽기

2) 또아리 모양 : 찜통에 찌기

3) 쭈구리모양 : 뜨거운 물에 삶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