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충주호 유람선 요금, 코스 및 시간표! 충주가면 꼭 타야하는 유람선!

by dr.lee80 2022. 8. 12.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유명한 프로그램인 1박 2일은 물론 배틀트립 촬영지인 충주호 유람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주호 유람선은 현대 시대 뿐만 아니라 조선 시대에 아주 수많은 조선 명인들이 극찬한 국내 최고 12절경 풍류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충주호 유람선을 타고 멋들어진 시 한 수 지어보심은 어떠씰까요?

충주호 유람선을 타시면 단양팔경인 옥순봉과 구담봉을 관광하실 수 있는데요.

이 곳은 국내 최대의 다목적댐인 충주호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많은 선비들이 이 절경을 예찬하는 시를 많이 남겼다고 합니다.

충주호 유람선 요금

구분 요금 할인 요금
대인 14,000원 11,900원
소인 9,000원 8,900원
36개월 미만 무료 무료

충주호 유람선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이러한 지역 관광 유람선 등은 만 65세 이상이거나, 충주시 거주 주민 또는 장애인, 국가 유공자 등이면 무료 요금 혜택을 받습니다.

그러나 제가 확인한 바로는 충주호 유람선에는 이러한 할인 혜택이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 현장예매가 아닌 온라인 예매로 충주호 유람선을 예약한다면 위 표에 보이시는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충주호 유람선 티켓을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이나 온달관광지 같은 관광 명소에 제시를 한다면 약 25%의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니 관광 일정 중에 유람선과 더불어 다른 관광 명소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점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충주호 유람선 주변 관광명소


또한, 단체로 유람선을 예매한다면 별도로 운항을 한다고 하니 15인 이상의 단체 관광 일정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충주호 유람선에 개인적으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중간에 문의 전화번호를 남겨놓았습니다.

충주호 유람선 시간표

구분 출항 시간
1항차 2항차 3항차
주중 11:00 13:00 15:00
주말 10시부터 17시까지 매시 정각 출발

 

다음은 충주호 유람선 시간표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충주호 유람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로는 오후 5시까지 매시 정각 출발을 합니다.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릴 오후 1,2시를 피하시어 탑승하시는 편이 쾌적한 관광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충주호 유람선 예약

충주호 유람선은 현장으로 예매하거나 온라인으로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다면 온라인 예매를 하여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이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겠지요.

충주호 유람선 온라인 예매를 하는 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밑의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예매하시면 입력된 연락처로 승선정보, 예약번호 등이 문자로 발송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출항시간 문의는 043-422-11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행사, 버스대절 및 단체문의는 043-422-1188입니다.


계절마다, 또는 상황마다 출항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성공적인 여행을 위해서는 한번쯤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부모님을 모시고 하는 여행에 있어서는 사소한 문제들이 틀어지면 서로 힘들어질 수 있으니까요.

http://pay.haematour.co.kr/product.htm?code=MJ2009240002

 

http://pay.haematour.co.kr/product.htm?code=MJ2009240002

환불규정 환불절차 상기 이용요금안내, 필독사항, 환불규정에 대하여 동의하셔야 완료되며, 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예약을 진행하여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pay.haematour.co.kr

 

충주호 유람선 코스

다음은 충주호 유람선 코스입니다.

충주호 유람선은 약 1시간의 소요 시간동안 충주호를 돌아보는데요.
오직 단양 장회나루에서만 출항한다고 합니다.

또한 선장님의 재치있는 안내방송으로 구석구석 살피며 뱃놀이를 즐길수 있다하니 기회가 있으면 꼭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충주호 유람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승선당일에 돌풍이나 안개, 합동점검 및 훈련으로 인해 출항이 어려울 경우에는 운항이 어렵다고 합니다.

원하시는 날짜에 충주호 유람선이 출항하실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중간에 적어드린 전화번호에 전화를 거시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단양, 저도 여행갔었는데 참 먹을거리도 많고 볼 것도 많은 훌륭한 여행지였습니다.

무엇보다 단양은 마늘로 유명한데 가족들도 마늘을 참 좋아해서(몸에 좋기로도 유명하니) 마늘 수육이나 메밀 지짐이들을 단란하게 나눠 먹었던 것이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아주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단양은 또한 스카이다이빙 명소로도 유명하죠.
언젠가는 한번 하늘을 멋있게(그러나 안전하게) 날아보고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